회계경영게임교육2018. 5. 13. 00:22

Posted by 소명NLP
회계경영게임교육2018. 5. 12. 14:48

Posted by 소명NLP
회계경영게임교육2018. 5. 12. 13:25

Posted by 소명NLP
회계경영게임교육2018. 5. 4. 15:49

Posted by 소명NLP
회계경영게임교육2017. 9. 14. 22:36


참가자 한 분의 말씀을 이곳에 옮겨 공유합니다.

체험] 기업경영에 대한 소통의 힘을 키우는 방법

경영활동을 무엇이라고 생각하게되는지요? 또한 그런 경험의 기회가 경영자에게만 주어져야 하는지요? 아니면 경영활동에 대한 가상체험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스타트기업을 하는 필자에게 마치 시기적절하게 위 질문들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었습니다. 

바로, 한국NLP코칭센터(신용협 대표)가 마련한 경영시뮬레이션과정에 참여하였지요. 주어진 보드판, 코인, 손익계산서와 현금흐름표는 시작도 하기전 질리게 하였지요. 한번도 작성해 보지 않은 손익계산서를 어찌 한단말이지? 이런 우려는 신대표의 해박한 지식과 설명으로 게임같이 몰입하게 되면서 한 순간에 무너지더군요.

한때 작은 기업에서 C-level로 역할을 수행했지만 기업 경영활동 중 재무적 분야는 CFO의 몫이라고만 생각했었지요. 그런데 이제는 경영성과지표를 보다 용이하게 파악할 수 있음은 물론, 스타트업을 끌고가는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지요.

기업대표로부터 실무자, 강사 등 다양한 참여자들과 소통하면서 재무적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이해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누구나에게 경영활동을 수행할 기회가 주어지지는 않습니다. 막연히 기업과 매출.수익창출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가 전부입니다. 이보다 더 바람직한 것은 좀더 그 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한다면 기업에 대한 생각과 일하는 태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지요. 기업 내부에 근무하지 않더라도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도 새로운 관점을 던져주기에 필요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소통의 수단은 참으로 많습니다. 그런데 그 소통의 수단에 대한 공감도 무척 중요합니다. 이와같은 점에서 금번 경영시뮬레이션과정은 경영에 대한 효과적인 소통의 힘을 키워준다 하겠습니다.

Posted by 소명NLP